본문 바로가기
주식

가온칩스 공모주 2일차 청약결과

by vkqldh* 2022. 5. 12.
728x90
반응형

오늘 하루는 무척 바빴습니다. 미처 경쟁률 확인도 못한채 급하게 가온칩스 균등만 청약했는데요.

 

인기가 많은 종목인만큼 가온칩스에 대한 인기도 상당했는데요. 

 

집돈버 구쯔님 유튜브를 보면서 가온칩스 2일차 공모주 청약 결과에 대해 내용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1.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종합

집돈버 구쯔님

어제 예상했던 평균경쟁률과 유사했으며, 균등배정 건수와 비례경쟁률까지도 유사하게 맞았습니다. 물론, 살짝 예상보다 적게 들어온 것은 있지만 현재 증시가 불황인데다, 가상화폐 쪽도 연일 하락세가 지속되다보니 선방한 느낌입니다.

 

여기에 마스턴프리미어리츠의 청약도 있기 때문에 분산된 것도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의 경우에는 비례청약만 있기 때문에, 자금이 마스턴프리미어리츠로 쏠릴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리츠 공모주에 대해서는 가온칩스 공모주 2일차 결과를 정리하고, 별도로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가온칩스 2일차 청약마감결과, 균등배정은 0.79로 0주 혹은 1주 추첨운에 따라 결정되게 되었습니다. 비례 1주당 금액은 3,057만원으로 나왔습니다. 

 

 

2. 가온칩스 공모주 : 5사6입 기준 예상 배정수

집돈버 구쯔님

비례로는 최소 2,100만원의 청약증거금이 들어갔을 때, 추첨으로 0주 혹은 1주가 되고, 여기에 균등배정 수를 합치면, 최대 1주 혹은 2주 예상됩니다.

 

그리고, 청약증거금으로 1억 7,500만원이 들어갈 경우, 비례 5주 + 추첨 1주에 균등 0주 혹은 1주를 더해서, 6 내지 7주가 예상됩니다.

 

 

3. 가온칩스 공모주 : 상장당일 예상 수익

집돈버 구쯔님

21년도 이후 반도체 업종들 중 수요예측 결과가 좋았던 기업들의 상장 당일 수익률을 비교해놓았습니다.

 

오른쪽 끝에 보시면, 파란색과 붉은색의 2그룹으로구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는 공모가 기준 시총이 높거나, 혹은 유통물량 중 기존주주의 비중이 높을 경우에 비교적 수익이 낮았던 것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의 경우에는 수익률도 상당했는데요. 

 

가온칩스의 경우는 시총이 낮으며 기존주주의 비율도 높지 않기 때문에, 더블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다만, 최근 증시가 워낙 안좋기 때문에, 따상 이상으로 높은 수익을 얻기에는 확신은 못하는 상황입니다.

집돈버 구쯔님

정리하면, 예상 수익률 100% 더블을 적용해서, 목표주가는 28,000원이 되고, 이에 따른 예상 배정수별 예상 수익금은 오른쪽 끝에 기재된 것을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적절한 수익 창출하시고 탈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일정

SK쉴더스가 공모 철회를 한 가운데, 가온칩스의 공모주 청약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미국발 금리인상에 의한 철회라고 이야기하면서 SK쉴더스가 상장을 포기했지만 가온칩스의 수요예측 결과는

kkihk2003.tistory.com

 

가온칩스 공모주 청약 1일차 경쟁률

이번주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던, 원스토어와 태림페이퍼가 상장 철회를 선언하면서 이번주에는 가온칩스와 마스턴프리미어리츠만 신경쓰면 되게 되었습니다. 두 기업 다 스태그플레이션

kkihk2003.tistory.com

 

 

마스턴프리미어리츠 공모주 청약 일정

연평균 6% 수준의 배당수익률을 목표로 하는 부동산 운용사 마스턴투자운용 리츠부문의 상장이 이번주에 진행됩니다. 어제 포스팅한 가온칩스와 공모일정이 동일하기 때문에 자산이 분배될 것

kkihk2003.tistory.com

 

 

대명에너지 공모주 청약 2일차 마감결과

1일차 청약결과를 정리하고, 고민이 참 많았던 하루였습니다. 실시간으로 늘어나는 증거금에 들어갈까 말까를 수없이 고민 끝에 결국 포기하고 말았습니다. 어느정도 흥행이 될 수 있겠다는 생

kkihk2003.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