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백산 주가 전망

by vkqldh* 2022. 7. 28.
반응형

어제 그제 급등했던 비덴트의 주가가 오늘은 상대적으로 주춤했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미 연준의 속도 조절에 힘입어 나스닥도 상승했는데요. 당분간 개별 실적에 따라 주가가 상승세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다행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부품 관련주, 백산의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백산 기업개요

백산 홈페이지
백산 홈페이지

백산은 폴리우레탄 합성수지와 부직포 등의 기포제를 사용하여 합성피혁을 제조해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백산은 인도네시아, 중국, 베트남에 현지 법인과 생산라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에는 스포츠 신발, 전자제품 내장제, 차량 내장제 등이 있으며,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등과 같은 회사에 대한 공급이 매출액의 80% 이상을 차지(합성피혁 사용량 25% 점유)하고 있습니다.

 

2. 백산 주가 전망

백산 주가
백산 주가

백산의 주가는 금일 종가 기준으로 10,150원이었으며, 7월 초 바닥을 찍고 서서히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백산의 주가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이유에 대해 하나증권의 리포트를 참조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나증권에서는 백산에 대한 목표주가를 21,300원을 유지하면서 매수 포지션을 결정했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다음의 3가지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 테슬라 등 전기차 업체들의 합성피혁 사용량 증가

  2) 고객사향 적용 차종 확대로 차량용 합성피혁 수주 견고

  3) 인도네시아 CAPA 증설로 2023년 매출 확대 예상

 

상기 3가지 이유에 대해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포인트는 차량용 합성피혁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전기차에 의한 제품 수주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기차의 경우, 경량화가 중요하여 무거운 천연가죽 대비 인조합성 피혁에 대한 니즈가 크며, 제조원가도 30~40% 저렴하여 전기차 업체의 원가절감 효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또한, 미국 및 유럽에서의 동물보호 및 ESG경영에서도 천연가죽에 대한 사용량을 줄이는 추세여서 인조합성피혁에 대한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에서도 비건(Vegan)가죽으로 대체하는 신차를 내년에 출 시할 계획이며, 내년부터 방글라데시에 양산용 공장을 짓는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백산은 비건가죽을 포함한 인조합성피혁 라 인업을 확대하고 있어 관련 수혜를 예상하는 바입니다.

 

백산 공시자료
백산 공시자료

 

백산의 공시 내용을 살펴보니, 인도네시아의 토지를 취득한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취득목적을 살펴보면 신발, 차량내장재 부문 사업확대를 위한 생산설비 증설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취득 예정일은 22년 11월 20일이고, 23년도부터는 공장 가동이 원할하게 돌아갈 것으로 본다면, 주가가 상승할만한 호재로 인식될 것 같습니다.

 

다만, 코로나 재확산에 따른 스포츠용 신발 매출은 다소 감소할수도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주가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증권 - 백산 재무데이터
하나증권 - 백산 재무데이터

백산의 재무 데이터를 참조하면, 백산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050억원(YoY, +16.4%), 영업이익 101억원(YoY, +36.5%)을 예상하고 있으며, 22년 전체 매출액은 4,653억원(YoY, +25.4%), 영업이익 472억원(YoY, +103.4%)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 백산 주가 전망
아시아경제 - 백산 주가 전망

아시아경제 신문을 참조해도, 전기차 시장이 본격화되면서 내장재에 대한 친환경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이에 따른 영향으로 백산의 매출액도 489억원 수준일 것이란 전망과 함께 백산의 주가 전망도 밝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코로나 재확산 등의 이슈로 인해 기존 매출액 비중이 높은 스포츠 신발 등에 대한 매출에 악영향을 미칠 경우에는 단기적으로 실적이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도 보입니다.

 

그럼에도 내년이 더 기대되는 업체이기 때문에 관심종목으로 관리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비덴트 주가 전망

에이치와이티씨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새빗켐 공모주 수요예측 결과

스냅 (SNAP) 주가 하락 이유

 

 

728x90
반응형

댓글